산림복지 NEWS > 숲 내일을 꿈꾸다

본문 바로가기

숲 내일을 꿈꾸다


산림복지 NEWS 산림복지 NEWS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1_1.jpg

 


5월 25일(수), 국립하늘숲추모원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지역구매 영수증-기념품 교환행사를 실시했다. 올해 2번째인 이번 행사는 지역 상생 캠페인의 일환으로, 상권에서 3만 원 이상 소비한 영수증을 국립하늘숲추모원에 제출하면 소정의 홍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2.JPG

 


2022년도 상반기 신입직원 임명장 수여식

6월 7일(화), 2022년도 상반기 신입직원 임명장 수여식이 본원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채용을 통해 신규직원 7명이 채용되었으며, 앞으로도 각 지역의 숲체원, 치유의 숲, 치유원 등에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3_1.jpg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 산림치유융합 의료서비스 개발 임상 연구대상자 모집

6월 9일(목),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는 ‘지역 연계 맞춤형 산림치유융합 의료서비스 개발에 관한 임상 연구’ 수행을 위해 대상자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3가지 이상 대사증후군 증상이 있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 여성이며, 모집인원은 총 46명이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4 (2).JPG 

 

국립춘천숲체원 산불 진화 영웅도 힐링이 필요해요!

6월 9일(목),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운영하는 ‘영웅도 힐링이 필요해’ 캠프는 강원소방본부와 함께 추진하는 숲체험교육사업이다. 6월 7일부터 11월까지 진행 되며, 면역 및 체력강화형 산림레포츠 체험과 자연 감성 증진형 산림교육·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1회 운영 인원은 30명이며, 총 10회, 약 300명의 산불 진화 대응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jpg

 


국립장성숲체원,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6월 13일(월), 국립장성숲체원은 ‘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에서 메타버스로 즐기는 체험활동 61개 운영단체 중 우수 운영단 체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5월 26일부터 3일 동안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산불 피해지역 청소년과 코로나19 피해 청소년 등 총 2,000명에게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6 (1).jpg


국립대관령치유의숲 강릉시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하는 산림치유

6월 18일(토), 국립대관령치유의숲은 사단법인 다봄인권센터와 강릉시 거주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2022년 숲체험교 육사업-솔향나눔의숲’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녹색자금을 활용한 이주노동자의 심리지원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마련 되었으며, 31명의 외국인 근로자와 가족들에게 산림치유를 통한 건강증진 및 에너지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했다.

 

산림복지 영상 크리에이터 공모전 포스터.jpg산림복지 창작동요 공모전 포스터.jpg

 

산림복지와 동요, 영상 크리에이터 만나다!

6월 20일(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6월 20일부터 8월 26 일까지 ‘산림복지 국민참여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산림복지 창작동요 공모전’, ‘산림복지 영상 크리에 이터 공모전’ 총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공모전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070-4128-2796 / 카카오톡 채널 – 산림복지국민참여 콘텐츠 공모전

 

8 (2) 복사.jpg

국립청도숲체원, 유네스코 ESD 공식 프로젝트 인증

6월 20일(월), 국립청도숲체원에서 진행한 ‘특수아동 숲케어 지원 프로젝트’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프로젝트’로 인증을 받았다. 본 프로젝트는 특수아동의 산림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양질의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국립청도숲체원의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기회가 되었다.

Total 18 / 1 page

숲 내일을 꿈꾸다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