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생생한 숲으로 떠나요 > 숲 내일을 꿈꾸다

본문 바로가기

숲 내일을 꿈꾸다


스마트산림복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생생한 숲으로 떠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shutterstock_1541769359.jpg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생생한 숲으로 떠나요

VR로 즐기는 100대 명산 탐방

빽빽한 도심을 벗어나 여유를 찾고 싶을 때 사람 들은 산을 찾는다. 숲에 가득한 생명력을 만끽하 고, 발자국 하나하나마다 바뀌는 풍경과 경치를 바라보고 있으면 몸과 마음이 편안한 행복으로 가득 차오른다. 어느 산이든 각자의 매력이 있고 아름다움이 있지만, 100대 명산으로 선정된 곳이라면 분명히 이유가 있다. 모두 찾아가서 눈으로 직접 보고 싶지만, 시간과 거리의 제약으로 힘든 우리에게 최고의 대안이 있다. 진짜 산속으로 들어온 듯, 실감 나는 현장감을 가득 선사하는 VR 콘텐츠다.

 

 

 

어, 나 산에 왔네?

내 방에서 떠나는 색다른 명산 산행

이제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산으로 떠나 자. 교통약자나 보행이 힘든 사람들도 명산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 있다. 국민들의 산림·관광자원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유발하고, 스트레스 완화 등 심신 건강 증진을 위해 일상 속에서 산림복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산림청과 한국산 림복지진흥원에서 제작한 ‘100대 명산 VR 콘텐츠’ 를 만나는 것이다. 어디서든 쉽게 떠나고, 방법도 간단하다. 스마트폰을 360도로 움직이거나 화면을 손가락으로 움직이면 되고, PC를 이용한다면 마우스를 이용해서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다. 직접 숲을 찾아가서 보는 듯 선명한 4K 고화질로 만날수 있고, VR기기를 착용한다면 더욱 몰입해서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 VR 기술을 통해 가상현실 속에서 자유롭게 산행을 떠나는 경험은 독특한 추억으로 남는다.

 

 

 

다양하게, 더욱 알차게 

현장에서 산을 즐기는 방법 그대로

VR 콘텐츠로 오를 수 있는 산은 현재 총 여섯 곳으로 경기권역의 감악산, 강원권역의 가리왕산, 충청 권역의 대둔산, 경산권역의 성인봉, 전라권역 백운 산과 두륜산이다. 하나같이 절경을 자랑하며 사람 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이름 높은 명산들이다. 각산의 콘텐츠는 통합편과 산림복지편, 산림관광편의 세 가지 영상으로 제공되는데, 통합편은 내가 실제로 등산을 하는 것처럼 1인칭 시점으로 트레킹 코스를 따라 오르는 것이다. 정상을 향해 나아가며 상하좌우 모두 바라볼 수 있고, 마치 해설가와 함께 온 것처럼 산에 대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산림복지편에서는 각 명산별 자원을 활용한 심신 이완 등 산림복지를 체험할 수 있다. 가리왕산 이끼계곡의 흐르는 물을 바라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물멍, 대둔산 마천대 전경과 낙조대 전경을 바라보며 마음을 가라앉히는 명상과 같은 것이다.

산림관광편에서는 익숙한 얼굴들과 함께한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홍보대사인 배우 김규리, 작곡가 유재환, 가수 수빈이 각 명산을 찾아 주변 산림· 관광자원을 즐기는 현장에 함께하며 간접 체험할수 있다.

다채로운 100대 명산 VR 콘텐츠는 누구나 온라인 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추후 제작하게 될확장형 콘텐츠에서는 신체적 활동도 결합하며 몰입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산림과 첨단 기술, 멀게만 느껴지는 두 단어가 더해지면서 산을 즐기는 방법은 더욱 무궁무진해지고 있다.

 

 

VR 영상보기


 

 

 

Total 18 / 1 page

숲 내일을 꿈꾸다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