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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포레스토랑 치유음식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우당탕탕 해님과 참새 팀 (진흥원장상)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만 건강할 수 있을까?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식, 채식 등 건강을 염두에 둔 밥상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치유음식에 대한 관심도 마찬가 지다. 치유음식이란 스트레스에 의해 떨어진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본래의 건강한 상태로 전환시키는 자연 친화 음식을 말한다. 음식으로 보다 더 건강하게 삶을 영위하고 싶다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추천하는 치유음식으로 하루 한 번, 건강한 한끼를 만들어 먹어 보는 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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숲 향기 가득! 면역력 가득! 건강도 쑥쑥!

지난 2021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는 ‘행복차林’이란 주제로 ‘2021 포레스토랑 치유음식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했다. 산림복지시설을 체험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치유 도시락부터 만성질환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 숲 관련 야외활동을 하며 즐길 만한 치유 간식, 임산물을 활용하여 만드는 건강한 디저트까지 다양한 레시피가 한자리에 모였다. 우당탕탕 해님과 참새 팀의 치유 도시락 ‘숲한쌈’은 2021 포레스토랑 치유음식 레시피 공모전에서 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우당탕탕 해님과 참새 팀은 K-나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향긋한 취나물과 영양이 풍부하고 쫄깃쫄깃한 표고버섯, 두뇌 발달에 좋은 호두 소스를 이용해 건강한 한끼를 선보였다. 가족들과 함께 산행을 갔을 때, 친구들과 함께 피크닉을 갔을 때, 언제 어디서나 행복하게 숲한쌈을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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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이 건강해지는, 행복차林

사시사철 자연에서 자라나는 제철 재료에는 영양과 생명이 그대로 살아 있다. 자연식과 채식이 몸에 좋다는 건 알지만, 실천은 쉽지 않다. 우당탕한 해님과 참새 팀은 숲한쌈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려낸 신선한 제철 채소를 접해보길 바랐다. 건강한 사람도 더욱 건강해질 수 있는 자연식 치유 도시락! 숲 향기 가득한 숲한쌈을 호두 소스에 찍어 한쌈 먹으면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온다. 건강과 간편함을 모두 잡은 ‘숲한쌈’을 함께 만들어 보자.


 

산림복지시설 체험 시 함께 할 수 있는 치유 도시락 ‘숲한쌈’ RECIPE

1. 준비된 야채를 깨끗이 씻어서 손질한다.

오이, 파프리카, 당근은 얇게 채 썰어 준비하고, 표고버섯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한다.


2. 끓는 물에 소금을 한 꼬집 넣고 취나물을 살짝 데쳐 준다.


3. 데친 취나물을 차가운 물에 한번 씻어내어 물기를 최대한 뺀 후 잘게 다진다.


4. 간장 3T, 다진마늘 1T, 맛술 1T, 설탕 1T, 통깨 1T를 서로 잘 섞어서 표고버섯 볶음용 양념을 만들어 준다.


5. 표고버섯을 센 불에 볶다가 숨이 어느 정도 죽으면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고 볶아준다.


6. 호두 200g, 두유 100ml, 마요네즈 2T, 식초 2t, 설탕 1t, 다진마늘 1/2t, 연겨자 1/4t, 간장 1t, 소금 1t를 블렌더에 넣고 갈아서 호두소스를 만들어 준다.


7. 라이스페이퍼 위에 준비된 재료와 호두소스를 넣는다.


8. 라이스페이퍼의 아래쪽을 먼저 접은 후양쪽을 접고 돌돌 빠지지 않게 잘 말아 준다.

마지막으로 상추를 감싸면 숲한쌈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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